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카카오톡
맨위로

기아, 더 기아 타스만 ‘원 모어 라운드’ 시리즈 티저 공개

등록일 2024년07월17일 09시55분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 기아 타스만 원 모어 라운드 시리즈 영상 티저

기아가 새로운 정통 픽업의 개발 영상을 공개하며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기아는 브랜드 최초 정통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 이하 타스만)’의 개발 과정을 담은 영상 시리즈인 ‘원 모어 라운드(One More Round)’의 티저를 16일(화) 공개했다.

원 모어 라운드는 ‘매일 더 높은 기준을 넘어서기 위해 도전한다’는 타스만의 모험 정신을 보여주는 영상으로, 기아는 1만8000번(18,000 rounds) 이상의 가혹한 시험을 거치며 탄생한 타스만의 개발 뒷이야기를 영상에 녹여냈다.

기아는 타스만의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개발하기 위해 국내를 포함한 미국, 스웨덴, 호주, 중동 등 다양한 지역에서 4년이 넘는 개발 기간 동안 가혹한 시험을 진행해 오고 있다.

타스만이 거쳐온 시험의 종류는 △록(Rock)/샌드(Sand) 모드 등 오프로드 특화 성능 시험 △내구성 시험 △R&H(Ride & Handling) 시험 △트레일링 안정성 시험 △도하 시험 등 무려 1777종이며, 원 모어 라운드 영상 촬영 시점(2024년 5월)까지의 누적 시험 횟수는 총 1만8000회에 달한다.

기아는 원 모어 라운드를 △오프로드 시험편 △도하 시험편 △트랙 시험편 △내구성 향상 및 지역별 최적화를 위한 호주 실도로 시험편 △개발 연구원 인터뷰편 등으로 구성해 오는 22일(월)부터 10월까지 차례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기아 R&D본부 양희원 사장은 “타스만은 기아가 아주 오랫동안 준비해 온 차”라며 “최초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연구소의 모든 부문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차명인 타스만은 호주 최남단에 위치한 영감(inspiration)의 섬 ‘타스마니아(Tasmania)’와 타스만 해협에서 유래했으며, 기아는 지난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호주 풍경의 야생적인 아름다움에 영감을 받아 유기적이고 대담한 패턴을 적용한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의 실물을 공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기아는 하반기 중 세계 최초로 타스만을 대중 앞에 완전히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시행하고 2025년 상반기 중 국내를 시작으로 호주, 아프리카, 중동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

미주한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카블리, 신규 모듈 ‘Cavli C11QM’ 공개… 내장형 GNSS 및 SDK 기능으로 비용 효율적 IoT 시스템 구축을 재창조하는 콤팩트하면서도 강한 LTE Cat 1 제품
기아, The 2025 셀토스 출시
기아, The 2025 봉고 Ⅲ 출시
현대차·기아, 엑사이드 에너지와 EV 배터리 현지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아, WDS 2024 방산전시회 참가
현대차·기아, 미국 ‘2024 최고의 고객가치상’ 3년 연속 최다 수상 브랜드 영예
기아 EV9, 북미 올해의 차 선정
현대차·기아, 미국 고어社와 차세대 수소전기차 전해질막 공동개발 협약
기아, 국내 최대 규모 PPA로 RE100 본격화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북미서 연이은 수상 행진
덴마크 올해의 차 2024’에서 기아 SUV EV9, 올해의 혁신상(Innovation Award 2024) 수상
기아, 2023년 11월 26만227대 판매

가장 많이 본 뉴스

사회 경제 연예/스포츠 라이프 미디어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연예/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