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카카오톡
맨위로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비전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 공개

등록일 2023년12월03일 23시40분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비전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새로운 콘셉트 모델을 레이싱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네시스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e스포츠 토너먼트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Gran Turismo World Series)’ 파이널 경기에서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비전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Genesis X Gran Berlinetta Vision Gran Turismo Concept, 이하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를 실물 전시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는 세계적인 디지털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7’의 글로벌 챔피언십 대회로, 높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 10회째를 맞이했다.

제네시스는 2022년부터 그란 투리스모의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하며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GR3 콘셉트, G70를 기반으로 한 GR4 GT 등을 게임 내에서 선보인 바 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는 제네시스의 고유한 디자인 언어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감성적으로 구현했다.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요소들을 레이싱 게임 특색에 맞게 반영해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차량 전면부 디자인은 두 줄의 쿼드램프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이는 크레스트 그릴(Crest Grille) 형상이 특징적이다. 해당 쿼드램프는 측면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져 공기역학적인 구조를 만들며 후면부 펜더의 볼륨감을 더욱 강조한다.
측면부의 경우 넉넉한 대시 투 액슬(dash-to-axle, 앞바퀴 중심부터 운전대까지의 거리)을 통해 운전석과 엔진을 뒤쪽으로 배치하는 미드엔진 레이아웃을 구현해 냈다. 또한 제네시스 디자인 특징 중 하나인 전면부에서부터 후면부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을 적용해 역동적인 느낌을 연출했다.
후면부는 제네시스 차량에서 공통으로 확인할 수 있는 타원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공기역학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안정감 있는 고속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실내 공간은 운전자 위주의 설계를 통해 제네시스만의 여백의 미를 보여준다. 정보 센터 역할을 하는 디지털 파노라마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레이스 트랙에서의 운전 집중도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아울러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의 대담한 디자인은 외관에 적용된 마그마(Magma) 색상으로 더욱 강조된다. 제네시스는 마그마 색상을 통해 보다 자신감 넘치고 열정적인 한국 고유의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했다.

미주 한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시
렌징, 리사이크 레더 및 가니와 풋웨어 신소재 공개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시즌 2024, 오케스트라로 수놓는 형형색색 ‘음악의 얼굴’
QPS 홀딩스, 미주리 스프링필드에서 사업 확장
이집트에 ‘K9 자주포 패키지’ 공개… 중동에 맞춤형 ‘안보 솔루션’ 제공
조니워커 블랙 브랜드 모델 배우 위하준 발탁
HD현대일렉트릭, 미 실리콘밸리에 782억원 규모 변압기 공급
차세대 배터리 소재 기업인 실라(Sila). 미국 워싱턴주 첫 번째 대규모 제조 공장 건설 착수
현대자동차, 2023년 11월 36만5576대 판매
기아, 2023년 11월 26만227대 판매
현대자동차그룹, 유니버설 휠 드라이브 시스템 최초 공개
기아, 봉고 LPG 터보 출시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독일 아우토 빌트 전기차 SUV 비교평가서 호평
금호타이어, 지속가능한 원재료 80% 적용 제품 개발
현대자동차, 2024 포터 II 출시
BYD Showcases Full Lineup of New Energy Vehicles at the 21st Guangzhou International Automobile Exhibition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204억달러로 세계 32위 등극
현대자동차, 11월 21일 ‘더 뉴 투싼’의 디자인 최초 공개
스쿠터 전문기업 ‘에릭 코리아(ARIIC Korea)’정식 출범
현대자동차 아반떼 N TCR, 2023 TCR 월드투어 마카오 대회 우승
현기차, 자동차산업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공동선언식 개최
현대차·기아, 실시간 교통신호 정보 기반 차별화된 모빌리티 기술개발 앞장서

가장 많이 본 뉴스

사회 경제 연예/스포츠 라이프 미디어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연예/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