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머라이즈는 폴리머 분야 지식을 첨단 AI 기술력과 결합해 재료 개발의 혁신과 가속화를 지원하고 있다
폴리머 인포매틱스 및 소재 부문 AI 스타트업인 매트머라이즈(Matmerize)가 일본의 다국적 종합화학기업인 아사히 카세이(Asahi Kasei)와 협력 관계를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아사히 카세이는 소재, 주택,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각화된 사업을 운영 중이며,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한다는 목표 하에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아사히 카세이는 매트머라이즈가 보유한 첨단 AI 알고리즘과 머신러닝 기술력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폴리머 연구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환경 솔루션, 모빌리티 및 산업, 라이프 이노베이션으로 구성된 아사히 카세이의 소재 부문에는 배터리 분리막, 전자 제품, 생분해성 섬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음향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이 포함된다.
아사히 카세이는 매트머라이즈의 주력 폴리머 인포매틱스 소프트웨어인 ‘PolymRize’를 이용해 전자, 패키징 및 지속 가능한 재료가 필요한 분야에 필수적인 소재 설계 및 최적화 역량을 개선하는데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PolymRize는 매트머라이즈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거나, 고객의 독점 데이터를 높은 수준의 보안 체계속에서 안전한 방식으로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폴리머 발견 및 설계를 돕는 예측 모델을 생성한다. 이를 통해 아직 합성되지 않은 새로운 폴리머, 복합재 및 제형의 성능을 신속하게 예측할 수 있다. PolymRize는 자동화된 분석 도구 및 생성형 AI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신 재료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에 더욱 속도를 내 비용 및 시간 절감 효과가 가능해진다. 아울러 데이터 관리 및 구성에 필요한 견고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미주한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