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카카오톡
맨위로

Nikkiso Clean Energy & Industrial Gases Group, 유럽 내 생산 능력 2배로 확대 발표

등록일 2024년09월23일 21시40분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4년 8월 독일 부르첸에서 열린 Nikkiso 착공식 현장에 Nikkiso CE&IG 임원진과 독일 작센주 총리, 현지 일본 대사 등이 참석해 첫 삽을 떴다

Nikkiso Clean Energy & Industrial Gases Group (그룹)이 8월 29일 독일 작센주 부르첸에서 착공식을 열고 생산 시설 확장을 기념했다. 공간 확충에 따라 그룹의 유럽 내 생산 능력은 2배 가까이 늘어날 전망이다. 크라이오제닉 인더스트리즈(Cryogenic Industries, Inc.)(USA) 산하 기업인 니키소 클린 에너지 앤드 인더스트리얼 가스 그룹은 니키소(Nikkiso Co. Ltd)의 산업 부문 계열사다.

공간 확충을 계기로 그룹은 기존의 탄소 포집 사업을 강화하고 극저온 펌프 조립, 열 교환기, 수소 연료 스키드를 위한 생산 능력을 새로이 확보해, 수소 연료 충전소, LNG 및 암모니아 터미널, 수소 생산 플랜트와 같은 청정 에너지 프로젝트용 극저온 장비 및 플랜트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에 부응한다는 계획이다.

Nikkiso CE&IG Board 이사회 회장 Peter Wagner는 “저탄소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시장 상황이 점점 우호적으로 변하고 있는 만큼, Nikkiso는 청정 에너지에 대한 시장 수요에 부응하고 독일 사업을 성장시키고자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룹은 유럽에서 생산 공간과 역량을 확장함으로써 지역끼리 지식 및 전문성을 공유하고 현지 노동자들이 보수가 높은 일자리를 제공받는 데 기여할 것이다. 단기적으로는 약 20%의 성장이 예상되며, 장기적으로 그보다 더 많은 성장이 기대된다.

Nikkiso CE&IG CEO Adrian Ridge는 “Nikkiso는 누구도 필적할 수 없는 수준의 깊은 전문성을 극저온 업계에 더하고 있다. 부르첸 시설은 Nikkiso의 유럽 내 생산 허브가 될 것이며 노이엔부르크에 있는 우리의 고객센터를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센주 총리 Michael Kretschmer는 “Nikkiso의 부르첸 시설 확장은 미래를 내다본 투자로 작센주가 해외 투자자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인 사업지인지를 보여준다. 생산 능력을 2배로 늘리게 된 것은 우리가 자랑할 만한 신뢰의 증표다. 이번 결정으로 Nikkiso는 향후 수십 년 동안 작센이 추진할 수소 경제의 중요한 일부가 될 것이다. 청정 에너지와 혁신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협력을 더욱 강화하게 돼 기쁘다. 이는 지역사회이자 사업지인 부르첸에 여러모로 기쁜 소식이다”라고 밝혔다.

2025년 상반기에 확장 공사가 마무리되면 시설은 지금과 마찬가지로 재생 가능한 태양광 에너지를 전적으로 가동해 운영될 방침이다.

미주한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사회 경제 연예/스포츠 라이프 미디어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연예/스포츠